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호떡 만들기

갑자기 호떡이 먹고 싶었다. 

Komart에서 야채 코너를 
막 돌아가는데 즉석 호떡 믹스가 눈에 들어왔다. 집사람 처음 만났을 때와 같은 기분이랄까? 아니면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씨의 첼로 라는 작품을 봤을 때같은 기분이랄까? 군대 훈련중에 갑자기 급해진 용무를 산기슭에서 보다가 우연이 무성한 더덕잎을 발견했을 때 기분이랄까..

여하튼 눈에 번쩍 띄였다. 









일단 제품을 카트에 넣었다. 무슨 생각이 필요하단 말인가?  ㅎㅎ

혹자는 이런 순간에 망설이고 고민하기도 한다. 살까 말까, 맛있을까? 앙꼬는 들어있나? 아니야 즉석 식품이니 다 들어있을 것이고.. 조리법도 간단할거야.. 근데 얼마지? 그냥 분식집에서 사먹는 것이 낫지 않을까? 여기 분식집에 저런 걸 파나? 비슷한 팬케익이 가격이 얼마였더라? 실패하면? 다른 사람들이 싫어하진 않을까? 

이런 망설임, 우유부단함이 인생의 성패까지는 몰라도 따분한 인생에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하다.

물론 모든 것을 다 경험해볼 수는 없고 꽤 위험부담이 있을지도 모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원초적인 판단을 무시한다면 그로부터 비롯될 엄청난 에너지와 열정도 무시된다는 점도 잊지말아야지 되지 않을까?

집으로 가져와서 저녁을 먹어 호떡이 필요한 상황은 아니지만 봉지를 땄다. 

이게 그 결과물이다. 















반죽을 잘못했습니다. 물이 적을까봐 좀 더 추가하니 그만.. 너무 묽어졌네요. 하지만 앞으로 전진..















최종 결과물입니다. 8인분 호떡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색상이 아주 곱게 되었습니다. 중간 앙코(흑설탕+계피가루+땅콩부스럼)가 약간 부족해서 단맛이 약간 덜 납니다. 

그래도 옛날 호떡에 대한 그리움은 깨끗이 사라지게 만든 작품입니다.

미국에 사는 동포여러분 호떡 만들 때 반죽이 너무 묽으면 안됩니다.

행운이 가득하시길..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Dental Spa - Taurus c1 installation

- 행적 : 9시 출발 => 사무실 들름 => 10시 창고에 도착 => 제품 싣고 Dental Spa로 출발 => Lowes 에 들러 전기 부품 구입 => 다시 창고로 가서 Light Assy 싣고 다시  Dental Spa 출발 => 11시 도착, 설치 시작 => 4시 설치완료 => 교육후에 하준승 치과로 출발 => 하준승 치과 방문해서 선정리하고 Lead Apron 드림. => 7시 집 도착

Bridge Dental Care Taurus c1 설치 완료

- 행적 : 8시 30분 집 출발 => 사무실 들러서 핸드피스와 커플러 챙김 => 창고 방문해서 LED light 챙김 => 11시 Bridge Dental 에 도착 => 2번방 체어 설치 시작 => 1시 30분에 홈디포 => 점심후에 5시까지 설치 완료 => 5시 40분 철수 => Marshal 들름 => 7시 집 도착 오늘 작업은 모두 만족스러웠다. 체어 설치의 내공도 조금 높아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라이트 설치 후에 나머지 작업들은 모두 순조로웠고 정션 박스 설치도 홈디포에서 Elbow quick connector와 Power cord를 구입해서 깔끔하게 마쳤다. 특히 4구 전원 부분을 떼어 내어 공간을 만든 후에 작업을 하여 쉽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 Piezo 설치도 여유있게 30분 정도만에 마쳤다. 하나 아쉬운 것은 설치 작업 후에 사진을 못 찍었다는 점이다. 핸드피스 문제는 벌브 교환으로 모두 수리를 완료했다. 앞으로 그 부분에 대한 작업은 자신이 생겼다. 공구 : Striper 를 찾아봐야겠다. 아울러 목, 금에 Dental Spa 설치 일정을 잡아야겠다.

iSmile Dental - Taurus C1 installation

- 행적 : 8시 집 출발 -> 9시 사무실 도착, 및 준비물 챙김 -> 10시 창고 도착 -> 10시 30분 제품 확인 후에 싣고 병원으로 출발 -> 11시 iSmile 도착 -> 오후 5시 30분 설치 완료 및 출발 -> 전상태씨 베이사이드 역에 데려다 줌 -> 6시 30분 하버디언치과 들어 닥터 송 만남. -> 7시부터 저녁 ->9 시 50분 헤어져 사무실로 출발 -> 10시 30분 사무실 도착, 업무 정리하고 12시 30분 집으로 출발 - 사진 정리 -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