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우연에 대한 맹렬한 욕망

글쎄 뭐랄까요..

우연이란 좀 확률이 적다는 의미를 그 안에 담고 있지요. 잘 안 일어나고 잘 안 생기는 그런 일이 일어났을 때에 우리는 우연이라는 단어를 사요하곤 합니다. 우연히 누구를 만났다, 우연히 생겼다 등등..

어제 'Return to me' 라는 영화를 봤습니다. 사랑하는 부부가 있었고 부인이 갑작스러운 사고를 세상을 떠나면서 그녀의 심장을 어떤 다른 여자분이 이식을 받게 되고 우연한 기회에 이 여자분과 홀로 남은 남자분이 만나서 사랑을 얻는다는 줄거리입니다. 소소한 과정상의 고뇌와 갈등 등등이 양념처럼 저의 작은 심장을 자극하고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은 저 같은 갓절인 배추잎 같은 관객을 우는 장면에서는 울고 싶어지고 웃는 장면에서는 웃고 싶어지게 만듭니다.

줄거리가요.. 어찌 보면 우연이 과장되어 작위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제가 20대일 때 제일 싫어하던 것중의 하나가 바로 모든 드라마에 설정된 우연들이었습니다. 우연은 사람을 꿈꾸게 합니다. 20대와 꿈은 가장 가까워야 함에도 제에게는 그렇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괜히 이쁜 이성을 만나면 일부러 더 모르는 척하는 것과 같다고나 할까요. 너무 바라지만 혹 기대로 인해 상처받을까봐 아예 멀리하려는 것이지요.

그런데 잘 생각해보면 제 인생에도 몇 번 괜찮은 우연이 있곤 했습니다. 원인이 있고 결과가 있겠지만 도무지 의도적인 원인을 찾지 못하고 경우도 종종 있지요.

이 영화를 보면서 갑자기 우연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로또를 바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그 간 알지못했던 결과에 대한 답을 구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시험도 아니지만 궁금합니다. 내가 왜 여기 있는지..

우연.. 이 것을 가지고 미래의 우연을 점쳐볼 수는 없겠지요. 충분히 합리적이라면 우연이라는 말을 쓸 수 없기 때문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Dental Spa - Taurus c1 installation

- 행적 : 9시 출발 => 사무실 들름 => 10시 창고에 도착 => 제품 싣고 Dental Spa로 출발 => Lowes 에 들러 전기 부품 구입 => 다시 창고로 가서 Light Assy 싣고 다시  Dental Spa 출발 => 11시 도착, 설치 시작 => 4시 설치완료 => 교육후에 하준승 치과로 출발 => 하준승 치과 방문해서 선정리하고 Lead Apron 드림. => 7시 집 도착

Bridge Dental Care Taurus c1 설치 완료

- 행적 : 8시 30분 집 출발 => 사무실 들러서 핸드피스와 커플러 챙김 => 창고 방문해서 LED light 챙김 => 11시 Bridge Dental 에 도착 => 2번방 체어 설치 시작 => 1시 30분에 홈디포 => 점심후에 5시까지 설치 완료 => 5시 40분 철수 => Marshal 들름 => 7시 집 도착 오늘 작업은 모두 만족스러웠다. 체어 설치의 내공도 조금 높아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라이트 설치 후에 나머지 작업들은 모두 순조로웠고 정션 박스 설치도 홈디포에서 Elbow quick connector와 Power cord를 구입해서 깔끔하게 마쳤다. 특히 4구 전원 부분을 떼어 내어 공간을 만든 후에 작업을 하여 쉽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 Piezo 설치도 여유있게 30분 정도만에 마쳤다. 하나 아쉬운 것은 설치 작업 후에 사진을 못 찍었다는 점이다. 핸드피스 문제는 벌브 교환으로 모두 수리를 완료했다. 앞으로 그 부분에 대한 작업은 자신이 생겼다. 공구 : Striper 를 찾아봐야겠다. 아울러 목, 금에 Dental Spa 설치 일정을 잡아야겠다.

iSmile Dental - Taurus C1 installation

- 행적 : 8시 집 출발 -> 9시 사무실 도착, 및 준비물 챙김 -> 10시 창고 도착 -> 10시 30분 제품 확인 후에 싣고 병원으로 출발 -> 11시 iSmile 도착 -> 오후 5시 30분 설치 완료 및 출발 -> 전상태씨 베이사이드 역에 데려다 줌 -> 6시 30분 하버디언치과 들어 닥터 송 만남. -> 7시부터 저녁 ->9 시 50분 헤어져 사무실로 출발 -> 10시 30분 사무실 도착, 업무 정리하고 12시 30분 집으로 출발 - 사진 정리 - 의견